모유 먹고 자란 아이들 아이큐 더 높다
캐나다 맥길대 연구팀은 신생아 1만 4천 명을 대상으로 모유가 아기들의 지능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연구했습니다.
연구팀은 실험대상 신생아들을 두 그룹으로 나눠 한 그룹은 6개월 동안 모유를 먹게 했고, 나머지 그룹에게는 별다른 요구를 하지 않았습니다.
그리고 6년 6개월이 지난 후 실험에 참여했던 아이들의 지능검사를 실시했는데요.
그 결과 모유를 먹은 그룹의 아이들 지능지수가 그렇지 않은 그룹의 아이들보다 5%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.
[이하백/한양대학교병원 소아청소년과 교수 : 모유는 완전식품입니다. 불포화지방산, DHA, 아라키돈산 같은 성분들이 충분히 들어있습니다. 그래서 그러한 영양성분이 지능발달에 기여하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습니다.]
뿐만 아니라 모유에는 백혈구, 대식세포, 사이토카인 같은 면역성분이 들어있어 아기들의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.
모유는 아기가 출생한지 한 시간 이내에 먹이는 것이 중요하고 생후 6개월 동안은 아기들에게 모유만 먹이는 것이 좋습니다.
출처 : http://news.sbs.co.kr/section_news/news_read.jsp?news_id=N1000417237
